교양 및 취미

[동서양문학비교] George Herbert - LOVE

gomgomeee 2013. 6. 19. 17:04

사랑은 나를 환영하셨으나 내 영혼은

육신의 죄로 인해 물러섰네.

그러나 눈치 빠른 사랑은

내가 첫 발 들인 후 주저하는 모습 보고

가까이 다가와 부드럽게 물으셨네,

부족한 게 있느냐고

 

"예, 여기에 올 만한 손님이요" 했더니

사랑은 "당신이 바로 그"라 하시네.

"배은망덕한 제가요? 오, 님이여,

전 당신을 쳐다볼 수 없습니다."

사랑은 내 손 잡고 웃으면서 응답하길

"나 말고 누가 그 눈 만들었지?"하셨네.

 

"참입니다, 주님. 하지만 제가 그걸 망쳤으니

제 수치에 맞는 곳으로 저를 모재 주십시오."

사랑은 "누가 책임졌는지 모르느냐?" 하시네.

"님이여, 그럼 제가 시중들겠나이다."

사랑은 "앉아서 내 음식을 맛봐야지"하시네.

그래서 나는 앉아 먹었다네.

 

George Herbert

[출처] George Herbert, Love|작성자 joywajin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