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테일법칙(Long Tail theory) 이 용어는 2004년 10월 미국의 인터넷 비즈니스 관련 잡지 와이어드(Wired)의 편집장 크리스 앤더슨(Chris Anderson)이 처음 사용하였다. 앤더슨의 주장에 따르면 많이 판매되는 상품 순으로 그래프를 그리면 적게 팔리는 상품들은 선의 높이는 낮지만 긴 꼬리(Long Tail)처럼 길게 이어진다. 이 긴 꼬리에 해당하는 상품을 모두 합치면 많이 팔리는 상품들을 넘어선다는 뜻에서 롱 테일 법칙이라고 이름 지어졌다. 인터넷 기반 서점 아마존 닷컴이 책 목록 진열에 제한이 없는 인터넷에서 잘 팔리는 책 20%보다 적게 1~2권씩 팔리는 책 80%의 매출이 훨씬 높다는 것에서 기인하여 만든 법칙이다. 전체 결과의 80%가 전체 원인의 20%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가리키는 파레토 법칙과는 반대되는 개념으로 역 파레토 법칙으로 불리기도 한다. |
롱테일법칙(<-> 파레토 법칙 , 역 파레토 법칙)
오랜 기간동안 조금씩의 수익을 쌓아올리는
비핵심 다수 80%의 위력을 강조하는 법칙이다.
꼬리가 길면 밟히는게 아니라 꼬리가 길면 이득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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