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 3

식스포켓(Six-pocket) 이란?

▷ 식스포켓(Six-pocket)  식스포켓이란, 부모는 물론 조부모들까지 아이를 위한 지출을 아끼지 않는 현상을 가리키는 말이다.  1990년대에 일본에서 등장한 용어이다. 6개의 주머니라는 뜻의 식스포켓(six pocket)이란 말은 한 자녀를 위한 돈이 부모, 친조부모, 외조부모 등 6명의 주머니로부터 나온다는 의미에서 지어졌다.저출산·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한 가구의 자녀가 1명 또는 2명으로 줄어들고, 자금력 있는 조부모들이 생존해 있게 되자 부모가 자녀에게 전폭적인 경제적 지원을 하며 정성과 사랑을 쏟는 것은 물론 조부모들 또한 집안의 귀한 손주를 챙기기 위한 지출을 아끼지 않는 현상이 생겨났는데, 식스포켓은 이를 빗대어 표현하는 말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들이 식스포켓의..

스팩(SPAC)

▷ 스팩(SPAC)  비상장기업을 M&A해 우회상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서류상 회사로 `기업인수목적회사`라고 부른다. 상장 후 3년 안에 피합병 기업을 찾아 합병을 마쳐야 하고 실패하면 청산된다. 청산할 때도 투자자들은 원금과 일정 수준 금리를 보장받는다.      스팩(SPAC)!! 에 대한 설명.M&A에 실패해도 일반투자자로선 수수료를 뺀 원금과 이자를 챙기고, M&A에 성공하면 주가 차익을 기대할 수 있어 최근 저금리 시대 투자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MK News] 은행 채용 늘린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4&no=1059460 기사내용중 일부분 >> 3일 금융권에 따르면 7개 주요 은행은 올해 하반기 정규직 신입사원을 1315명 채용할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 하반기(1080명)보다 22% 증가한 수치다. 이들 은행은 당초 채용 목표를 보수적으로 잡았다가 최근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올해 상반기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채용 여력이 생긴 데다 최경환 경제팀 출범을 계기로 일자리 창출 노력에 보조를 맞추기 위해서다. 국민은행이 작년 하반기 대졸 정규직 신입사원(160명)보다 75% 많은 280명을 올해 하반기 채용하기로 확정했다. 시중은행 중 가장 많은 수준이다. 우리은행과 신한은행도 200명 이상 신입사원을 뽑을 예정이다. 하..